노키아 심층 분석: 인공지능(AI) 인프라스트럭처 패러다임 전환과 기업 가치의 구조적 재평가 글 작성 시점의 노키아 주가 분석표를 첨부한다. 이 게시물을 정독할 때 페이지를 하나 더 띄워서 노래도 같이 듣는걸 추천한다. 노키아브릿지 경영진의 자신감과, 경영진의 자사주 적극 매입을 보면 회사가 곧 예전의 영광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가 있다.그것이 망한 더 읽기
개별주분석
[260526] 하나마이크론 및 OSAT/팹리스 산업 분석
하나마이크론 및 글로벌 반도체 후공정(OSAT)·팹리스 산업 심층 분석 보고서:실적 턴어라운드, 밸류에이션 재평가 및 장기 성장 전망 먼저 글 작성 시점에서의 하나마이크론 주가 분석표를 첨부한다. 개인적으로, 하나마이크론의 실적 대비 저평가라고 생각하며, 해당 의견이 이 리포트에 상당히 포함되어있을 수 있다.본 리포트는 AI와 함께 분석한 내용으로, 투자 참고용이며, 판단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유의하길 더 읽기
[260523] 노키아 히스토리
노키아의 히스토리 : 노키아가 망하고 핀란드가 살아났다 현재 핀란드 시총 2위 기업인 노키아가 처음 무너졌을 때 발생 되었던 일이 있었다.간단하게 적어보자면 왕의 자리에서 너무 자만했기 때문에 애플에게 왕위를 넘겨주게되었고, 모바일 사업부를 마소한테 넘기고, 많이 쪼그라들면서 인력 감축을 진행 했다 라는것이다. 감축 시키면서 노키아 브릿지라는 창업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퇴사자들이 살아남을 수 더 읽기
[260521] 엔비디아 어닝콜과 노키아
노키아 언급 했는지? 데이터센터 관련 주요 발표 노키아에게 호재인가? 그외 노키아에 대한 호재 악재
[260510] 끝나지 않은 먹거리 사이클 DRAM
마이크론 목표주가 상향소식이 있었음. 마이크론은 3등인데, 시총이 이제 7292.26억 달러 AI Trinity : 컴퓨팅의 코어, 특히 AI 쪽으로는 3가지 백로그를 소화할 수 있는가? HBM4 전환기가 있음 개인은 PC > 모바일로 간다 그럼에도 리스크 결론 투자 판단은 본인이 알아서 해야된다고 생각하나, 적어도 나는 이 광기속에서 달리는 말 위에 타기로 함.아직 남은 더 읽기
[260504] 로켓 랩의 실적발표 기대감
서두 곧 로켓 랩 에서 실적 발표를 할 예정이다.실적 발표 예정일은 5월 7일 장 마감 이후이며, 발표시각은 KST 로 5월 8일 06시로 보면 되겠다.이번에 이 글을 쓰는것은 요즘 우주 섹터의 정신병 걸린 무빙때문에 나조차도 조금 마음을 가다듬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시나리오를 좀 작성 해보려고 한다. 이전 실적 발표 정보 이전 더 읽기
[260430] 노키아가 많이 올랐다.
노키아를 처음 산것은? 처음 노키아 주식에 입문한건 10월 29일, 엔비디아의 노키아 투자소식으로 노키아도 주식을 살 수 있구나 라는걸 알게되었다.당일 평단 약 7.87에 30주를 샀고, 11월 17일에 6.80에 70주를 사면서 100주를 채웠다. 소규모로 시작했던 노키아였고, 주가가 내려갈때마다 조금씩 샀더니 어느새 2천주가 모이더라 당시 평단은 7.4달러, 할머니 장례식때 확인을 못할거같아 한번 정리하면서 더 읽기
[260219] 나는 로켓랩에 투자한다
나는 이 회사를 언제 알게되었는가? 원래는 4불정도 되던 회사가, 내 눈에 띄게된건 20불까지 올랐을 때 였다. 그리고 이 회사가 40불정도 가고나서 단순하게 단타 대상 종목으로만 보던 회사였고, 수익을 보게되면서 관심을 갖게된 회사였다. 이 회사가 뭔데? 이름으로만 보면 로켓랩, 그리고 투자한사람들을 로켓단이라고 칭하는게 너무 재밌는 회사였다. 회사에 대해 알아보니 피터 백(Peter 더 읽기
[260212] 로켓랩은 왜 떨어지나요?
오늘은 매수/매도 단타 안치니까, 단일주 분석을 하려고 한다. 토스 게시판에도 썼던 글을 다시 적는다. 지난주 11.7%에서 5.9% 로 많이 내려간게 보임발표된 경제지표가 다 좋게나왔기 때문이다. 발표된 경제지표는 다음과 같다. 1. 소비자 인플레이션 기대율 2. 평균 시급 증가율 3. 비농업 고용 변화량 4. 연속 실업 청구건수 이번주에 참 많은 지표들이 나왔고,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