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데이터가 없는데 내려가는거같아 리서치를 한번 진행해보도록 한다.요약은 아래를 보도록 하고, 자세한내용은 이후에 추가했다.개인적으로는 이런날은 당장 사서 평단이 위험하지 않다 라고 하면 매수/매도를 하지 않는편이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해당 게시물은 Gemini 를 사용하여 분석을 진행하였음을 미리 고지한다. 요약 오늘 오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오후 들어 급락세로 돌아선 이유는 크게 더 읽기
주식매매일지
[260612] 미국/이란 전쟁 종식이슈
서론 계좌는 이제 다시 태초마을이다. 고점대비 1억정도 하락했던 계좌가 조금씩 양전 기세를 보이다 드디어 양전했다. 게시물이 올라온 이후 롱빔이 나왔는데, 저 글이 올라올 당시에는 SOXL 하방 분할매수 걸어두고, 203달러에 매도 걸어둔 상태였음.예상을 못했던거라 너무 싸게 건게 아쉽긴 하다. 1시간만 덜잤으면 약 1만불정도 수익 났을거같은데말이다.. 오늘은 스페이스X 상장 상장 이후 흐름을 더 읽기
[260523] DRAM 50% 정리 이후 NASA 구매
고민 많이 하다가, Gemini 리서치모드가 생긴걸 보고 정리를 요청했고, 다음 내용으로 판단을 확정하고 진행했다.리서치 한 내용을 같이 공유한다. 새삼 AI 가 이제 이런것도 쉽게 할 수 있는 시대가 왔구나 하면서 감탄도 한다. 포트폴리오 자산 재분배 전략 분석: 반도체 메모리(DRAM)에서 상업용 우주항공(NASA) ETF로의 자본 이동 타당성 평가 현재 투자자가 고려하고 있는 더 읽기
[260512] 지표 발표 정리
금일 발표 지수 해석하면? 위험요소는? 참고자료
수익금 상위 뱃지
2026년에 수익이 좀 나서 그런지 2 3 4 월에 상위 n% 딱지를 계속 붙이고있다. 예전에 25년도 6월까지는 토스 대회도 있어서 재밌었는데 다시 열렸으면 좋겠네.. 내가 주식을 17년도부터 시작했었고, 국장 접으면서 잠깐 쉬었던게 코로나때, 그리고 미장으로 다시 시작한게 실리콘밸리 은행 폭락사태때부터였었다. 가미다셀 상장폐지로 충격받기도 하고, 잠깐 시장 떠나기도 했었는데, 어느새 다시 더 읽기